오늘 아침 커피를 마시다가 문득 생각난 고전 컨텐츠 하나 슬쩍 우려먹고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피는 당신을 흥분하게 한다

커피를 마시면서 여성과 이야기를 하는 남성들은 커피가 여성들을 사랑할 수 있는 기분으로 이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연구원들은 음료 안에서 발견되는 카페인이 흥분을 통제하는 뇌의 부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한 실험에서 짝짓기 전에 카페인을 섭취한 암쥐들은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은 쥐들보다 서둘러서 짝짓기를 하려고 하는 경향을 보였다.

과학자들은 1980년대 골드블렌드의 광고에 나왔던 것과 같은 커플들처럼 커피에 중독된 사람들은 같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지는 않다고 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그 효과에 이미 저항력이 생겼을 수 있기 때문이다.

텍사스의 사우스웨스턴 대학의 연구팀을 이끄는 정신분석의인 파 구아라치 박사는 “우리는 거의 행동량을 늘리는 일이 없는 암쥐들의 그들이 거의 통제할 수 없는 정도로 행동이 변화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한 행동들은 성적으로 활발한 숫쥐들보다는 암쥐들에서 더욱더 확연하게 나타났습니다.'

연구원들은 카페인이 풍부한 음료들은 많은 양의 커피나 차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에게도 효과가 있을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연구팀은 인간에 대한 연구에 대해서는 결과를 재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경고했다.

이 연구는 약리학, 생리학과 행동학 저널에 발표될 예정이다.

차나 콜라에서 역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수준의 흥분제들은 건강 문제와 폭넓은 연관이 있어왔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흥분제들이 단기적인 혈압상승의 요인이 되기도 하며 심장발작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말한다.

(데일리레코드지 기사 원문보기) 

 

2012/10/24 10:48 2012/10/24 10:48

http://www.ilovebururu.kr/trackback/400

댓글을 남겨주세요

[로그인][오픈아이디란?]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